최신뉴스 3D 프린터가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검색어 입력폼

센트롤, ‘제조업 꿈나무’ 초청…특성화고 대상 기업 견학 지원

기사입력 2016-08-10 06:07: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국내최초 산업용 주물사 3D프린터 제조 기업 센트롤이 8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본사 교육장에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10여명을 초청해 국내외 제조업에 대해 소개하는 기업 탐방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센트롤은 매년 중소기업청과 함께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로 5번째다. 이번 기업 견학은 국내외 공작기계기술 및 3D프린터 설계기술을 소개하고, 센트롤의 CNC컨트롤러와 3D프린터를 직접 시연해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이틀의 견학 기간 동안 직장 예절 및 신입사원 생활백서 ▲CNC공작기계 기본 조작법 ▲CNC 공작기계 구조 및 설계 이해 국내외 3D프린터 기술동향 산업용 3D프린터 구조와 설계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교육받았다그 외 평소 궁금했던 사항은 지도강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지도강사로 나선 최형욱 센트롤 차장은 “5년째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견학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그동안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이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최성환 센트롤 대표이사는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은 대다수의 교육생들이 당사 및 국내 제조기업에 실제 취업으로 이어진 성과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제조업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채용을 늘려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향후 센트롤은 기업 견학 대상을 고교생뿐만 아니라 대학생, 일반인 등으로 넓혀 제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국내 제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온라인 뉴스팀

출처 : 3D다아라 - http://3d.daara.co.kr

Copyright ⓒ 3D다아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